탐색 건너뛰기 링크 > 상담안내 > 심리검사 > 성인심리검사

검사명

검사내용

소요시간

K-WAIS
(성인용 지능검사)

전문가와 일대일로 진행이 되며, 지능지수 외에도 다양한 인지능력의 수준과 그 발휘정도, 비언어적인 사회상황의 이해와 상황판단 능력, 지각적 체계화 등력, 시지각 협응 능력등을 알 수 있습니다.
개인의 발달 영역과 보완영역등 전제척인 윤곽을 알 수 있습니다.

약 2시간

MBTI
(성격유형검사)

융의 심리유형론을 바탕으로, 자신의 오른손처럼 편한 나의 성격 스타일을 찾아, 자신과 타인의 성격 장단점의이해와 관계를 맺는 방법, 자신에게 맞는 진로등을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.

약 30분

MMPI
(다면적
인성검사)

성격진단검사로, 현재의 자신의 정서상태, 행동양식, 사회 적응 정도 등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.
신경정신과에서도 진단용으로 쓰이며 연구가 가장 많이 진행된 검사중 하나입니다

약 1시간

HTP,
KFD,
K-HTP,
SCT,
BGT,
Rorschach
(그림을 통한
심리 진단 검사)

HTP검사는 집, 나무, 사람을 그려보도록 하여 그림의 여러 가지 특징을 분석해서 가족과 자신에 대한 태도, 그리고 사회적 관계능력 등을 비롯한 성격적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.

KFD 검사는 모든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서 어떤 일을 함께 하고 있는 그림을 그리도록 해서 가족 구성원간의 역동관계를 파악하는 검사도구입니다.

K-HTP 검사는 한 장의 종이 위에 집과 나무, 그리고 사람을 그리게 하는 검사인데, 이 검사를 통해 그 사람의 성격을 분석할 수 있게 됩니다.

SCT문장의 첫 부분을 제시-하고 미완성된 뒷부분을 자유롭게 완성 한다. 이 검사를 통해서 자신과 가족에 대한 태도, 주변사람들과의 관계, 미래와 과거에 대한 태도 등을 알 수 있습니다.

BGT이 검사는 만 5세 이상 아동부터 성인에게 모두 실시할 수 있는 검사로서 9개의 도형을 제시하고 베껴서 그리도록 하는 검사이다. 신경심리검사의 일종으로 뇌기능장애 여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.

Rorschach는 투사적 그림검사로 잉크반점이 퍼진 모양을 보고, 반응하는 결과를 통해, 개인의 성격, 정서, 무의식적인 면도 볼 수 있습니다.

약 1시간

STRONG
(직업흥미검사)

고등학생이상 실시하며, 세분화된 직업 흥미 탐색을 통한 개인의 흥미 영역 세분화에 초점을 두고 보다 구체화된 직업탐색 및 진학계획, 경력개발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검사입니다.

약 50분

성인용
Full-Battery
(종합심리검사)

K-WAIS, HTP, KFD, K-HTP, SCT, BGT, Rorschach 등 종합적인 심리측정을 통해 개인의 정서적, 인지적, 행동적 측면, 사고양상 및 현실검증력, 자기조절능력, 대인관계양상 등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평가가 가능합니다.
또한 이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보완점, 심리장애와 관련된 진단적인 평가와 치료방법을 찾는데도 도움이 됩니다.

약 3시간

진로탐색 패키지

STRONG+MBTI +2회상담

1시간